두들리(Doodly) 환불 요청하는 방법
두들리(Doodly)는 체험판(Trial Version)이 없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야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대신 구입 후 30일 이내라면 이유를 따지지 않고 무조건 환불해 주기 때문에 걱정 없이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두들리(Doodly) 구매를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 환불을 원하게 됩니다
사용자의 상황이 달라졌다
- 계획이 변경되어 더이상 화이트보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지 않게 되었다
- 막상 사용해보니 캐릭터 스타일이라던지 원하는 내용이 만족스럽지 않아서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생각이 든다
- 비디오스크라이브 같은 다른 유사 제품이 더 적합하다고 판단해서 사용하려고 한다
잘못 결제했다
- Enterprise 버전만 결제하려고 했는데 PressPlay, Automatic Script도 결제했다
- Enterprise 버전이 여러번 중복 결제되었다
- 더 비싼 옵션으로 결제했다
잘못 결제했더라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두들리(Doodly)를 만든 회사인 Bryxen은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높고 투명하게 일처리를 합니다. 환불을 포함해서 고객이 요청하는 사항을 모른척 하거나 눈 앞의 이익을 위해서 자의적으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결제시 주의사항
해외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결제시 실수할 수도 있고, 원클릭으로 결제가 되어 버리므로 원하지 않는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두들리(Doodly) 구입 결제시 주의할 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클릭 한 번에 바로 결제가 됩니다
구매 가이드 페이지에도 설명했듯이, 스탠다드 버전을 결제한 후 결제 세션 정보가 남아서 그 다음 부터는 클릭 한 번에 팝업 창이나 추가 설명 없이 바로 결제가 됩니다.
보통은 스탠다드 버전, 그리고 필요시 엔터프라이즈 버전 정도면 충분하므로 그 외의 다른 구매 버튼을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결제 내역은 메일과 문자로 도착합니다
결제 내역은 메일과 문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만 제대로 결제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하나의 결제에 대해서 주문서 메일과 로그인 안내 메일 두 통이 세트로 옵니다.
결제 내역은 메일과 문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만 제대로 결제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하나의 결제에 대해서 주문서 메일과 로그인 안내 메일 두 통이 세트로 옵니다.
주문서 메일에 거래 번호(Transaction Numbe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환불을 요청할 때에는 취소할 항목의 거래 번호를 알려주세요.
중복 결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스탠다드 버전 구매 후 엔터프라이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 버튼을 여러 번 클릭하면 여러 번 결제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여러 번 구매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내에서 업그레이드하면 더 비쌉니다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나중에 판단해서 구매하고 일단 스탠다드 버전만 구매한 경우에는, 두들리(Doodly) 소프트웨어 내에 업그레이드 안내 버튼이 계속 나타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해서 구매하면 $147 입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페이지를 통해서 $97에 결제할 수 있으니 굳이 비싸게 주고 살 필요는 없겠지요?
환불 방법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고객 상담용 채팅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쉽고, 고객 센터에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 지원 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떤 경로를 통해서 환불을 요청하던지 이메일과 거래 번호를 알려주어야 하므로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 상담용 채팅 활용
두들리 본사 웹사이트(https://www.doodly.com) 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상담용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고, Pricing and Billing 항목을 클릭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채팅을 사용할 때에는 시차를 감안하여, 상담하는 사람의 업무 시간에 맞춰 밤늦은 시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 센터에 메일 보내기
두들리 고객센터(support@doodly.com)로 취소한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접수하면 안내 메일을 보내줍니다.
고객 지원 시스템에서 접수하기
두들리 본사 홈페이지의 Support Desk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다면 굳이 이 방법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환불 요청 영어 문구
영어에 익숙하지 않아서 걱정하는 분들을 위해서 참고하실 수 있는 영어 문구를 아래에 예로 들겠습니다. 이름과 이메일, 거래 번호만 포함하면 됩니다.
두들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 환불하려는 경우
Hello Doodly, my name is Taewon Lee. I purchased Doodly days ago, but Doodly is not that I want. I want a refund. My email is abc@gmail.com. Transaction number is PK-P0EG384.Sincerely.
원하지 않는 옵션이 결제된 경우
Hello, my name is Taewon Lee. I purchased Doodly days ago But I purchased PressPlay and Automatic Script by mistake. I don't want to use them, I want refund. My email is abc@gmail.com. Transaction numbers are PressPlay : PK-P0EG384 Automatic Script : PK-PA4H590 Sincerely.
중복 결제된 경우 (예: 엔터프라이즈 버전 중복 결제)
Hello, my name is Taewon Lee. I purchased Doodly days ago I purchased Enterprise upgrade, but it checked out twice. I want a refund for second one. My email is abc@gmail.com. Transaction number is PK-P9RA443 Sincerely.
환불 요청시 곧바로 처리되지 않고 다른 회신 메일이 오는 경우
곧바로 환불을 해주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다음과 같이 회신 메일을 보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I am sorry to hear that you would like to cancel your purchase of Automatic Script and PressPlay! We do not usually do this but it's our goal to do whatever we can to make sure our customers are successful, so how about this? Would you be interested in keeping your purchase if we were to offer you a 25% discount on your Standard license purchase? In addition to that, we are willing to offer you our founder's (Brad Callen's) best selling course called 1 Method Mastery (sold for $497) for FREE. Let us know if this sounds good to you?
불필요 하다면 환불은 해주겠지만,혹시 스탠다드 25% 할인해주고,추가 온라인 학습과정을 무료로 제공해 줄테니까,취소하는 대신 이 조건은 어떠신지 알려주실래요?
이 경우 회신을 기다리며 환불 처리를 하지 않고 대기하게 됩니다. 이러다 환불 보증 기간인 30일을 넘길 수도 있구요.
메일을 받는 즉시 다음의 내용으로 회신 메일을 보내 주세요.
No. Just refund me.